Volkslied·Country

[스크랩] 토마스 무어 작곡 "The last rose of summer"

schubert 2007. 11. 16. 10:35


아일랜드의 위대한 시인 Thomas Moor(1779~1852)가 작사, 작곡한
감미로운 음악 "The last rose of summer"입니다(출처:우춘-한).  

앙드레 리우 오케스트라의 멋있는 바이올린 협주로 들으며 좋은 하루를 보내시기를..

 

 
  
Thomas Mooer ㅡ the Last Rose of Summer 
Andre Riu Orchestra 
 
 
아일랜드의 위대한 시인 토마스 무어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한 떨기 장미꽃 (The Last Rose of Summer) 
여름의 마지막 장미라는 원 뜻을 가지고 있는 이 아름다운 곡은 
작곡가 자신이 작사해서 만든 아일랜드의 민요입니다. 
플로토오 (Friedlich von Flotow 1812-1883 G.)는 오페라 '마르타 (Martha)에 
이 멜로디를 사용하여 리오넬로 하여금 노래 부르게 하여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멘델스죤은 피아노 환상곡 E장조에, 
그리고 베에토벤은 아일랜드 가곡 제6번에 잡어 넣어 작곡한 유명한 노래입니다. 




      - 또 다른 누군가를 위하여 조연의 모습으로 -

      삶에 아름다운 향연에서 우리는 주인공이되어 살아가지만 때론 조연이어야만 하는때도 많습니다. 빛바랜 창호지처럼 낡아버린 삶의 한조각을 지니고서도 새로단장한 아담한 토담집처럼 소박한 삶이 그리워질때도 있습니다.

      그리화려하지는 않아도 그리멋지지못해도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서로의 사고가 달라서 서로의 모습이 달라서 서로의 주어진 환경이 달라서 다르게 보이지만 우리는 하나되어 살아갑니다.

      나의 사소한 생각들이 우리의 작은 사랑이 누군가의 빛나는 지혜가 한데 어우러져 살아갑니다. 각자의 인생에서는 주연이지만 또다른 누군가를 위해서 조연의 모습으로 살아야함은 우리는 함께 나누며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출처 : Blue Bird(명화정)
글쓴이 : 명화정 원글보기
메모 :